2016년 5월 21일 토요일

내면의 3가지 영적 지뢰

야망
마 4:6)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되었으되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



나의 야망을 이루고자 할때 ,
하나님이 나에게 원하시는 것을 따르기는 어렵습니다 .


내가 크게 되어 영광을 돌린다는것은
스스로 속이는 것 입니다 .


주님 뜻대로 믿음으로 살아 , 그 분의 은혜로 이루고
영광을 돌리는것 입니다 .


내가 사는 이유는 ,주님의 뜻을 따르는 것입니다 .

(눅 22:42)이르시되 아버지여 만일 아버지의 뜻이거든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내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하시니



.프라이드
사탄은 프라이드로 인하여
본인의 힘으로 하나님 처럼 되려고 하였고

사 14:13)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
내가 하늘에 *올라
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내 자리를 *높이리라
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*앉으리라


프라이드가 강한 사람일수록 ,
은혜로부터 멀어지게 됩니다 .

사탄은 프라이드의 왕이고 ,
그의 역사가 강하여 지게 됩니다 .

욥 41:34)그것은 모든 높은 자를 내려다보며 모든 교만한 자들에게 군림하는 *왕이니라
Job 41:34 "it is *king over all that are *proud.”



일반적으로 ,
은사 자 일수록 , 학력이 높을수록
본인만 맞는다고 생각하고 ,
영적으로 약한 부분이 생깁니다


스스로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,
결정적 순간에 , 성격 때문에 무너지게 되고 ,
그것은 영적 뿌리는 프라이드입니다 .

(빌 2:6)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
(빌 2:7)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



.자기 중심주의
마 16:23)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탄아 내 뒤로 물러 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하시고
(마 16:24)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


내가 안 죽으면 , 원하는 것을 택하게 되기에
십자가는 지고 갈수가 없습니다 .
믿음으로 살기는 불가능 합니다

기도는 하나님이 원하는 것 보다
내가 원하는 것을 위하여 하게 되며 ,


주님이 나를 어떻게 보고 계신가 보다 ,
남이 나를 어떻게 보는가에 맞추게 되는 ,
위선으로 살게 됩니다 .


사탄은 주님을 믿지 말라고 하지 않습니다
원하는 대로 살라고 하고 ,
자연스럽게 , 주님을 의지 하지 않기에 ,
멀어지게 됩니다 .


그는 교회만 다니면 ,
안전하다는 환상을 주지만 ,
주님은 더 가까이 오시기 바랍니다 .


(갈 2:20)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


발취 : Derek Prince 설교중에서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